Programing/TIP

[TIP] Aptana Studio3의 Opening file for read failed 에러 해결법

GEEKSTAR 2016. 12. 18. 00:37







Aptana에서 FTP로 파일을 열려고 하면 "Opening file for read failed"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팀프로젝트로 진행하다보니 자꾸 이런 에러가 뜨면서 수정한 파일이 FTP로 업로드 되지 않아 한참 애를 먹었는데요ㅠㅠ


이럴때는 먼저 JAVA 업데이트를 했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업그레이드 후에 윈도우 방화벽이 JAVA를 활용하는 Aptana의 연결을 막아서 FTP접근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방화벽을 해제할 때 쓸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netsh advfirewall set global StatefulFtp disable

이 명령어에 대해서는 (http://bugs.sun.com/bugdatabase/view_bug.do?bug_id=7077696) 이 곳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그래도 아니된다!


그렇다면 혹시...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FTP 연결 모드를 확인해 보세요...

정말정말 만약의 경우지만 FTP 접속모드에는 passive mode와 active mode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

passive mode는 클라이언트가 데이터를 요청하고 클라이언트 자신이 서버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식,

active mode는 클라이언트가 데이터를 요청하면 서버가 클라이언트로 데이터를 보내주는 방식으로 통신을 합니다.

보안적인 측면에서는 active mode가 훨씬 낫기 때문에 passive mode로 접속이 안될 수도 있는 것이죠...;;




아 그런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세상에마상에

저는 그저 제 FTP 계정이 접근권한이 없어서 에러가 났었던거 있죠?ㅋㅋㅋㅋ

이래서 뭐 안되면 언능언능 물어봐야 한답니다ㅠㅠ 나레기...


여튼 팀장님께 냉큼 권한 달라 그러고 업무를 진행했다는 비루한 이야기였습니다...

뭐 새로운 것도 배우고 좋네요 뭐... 쭈글...